Combat

[2017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헨켈홈케어코리아, 14년 연속 바퀴·개미 살충제 1위 … '컴배트 프로'

 

2017-04-19

 

살충제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컴배트’가 2017 K-CSBI 살충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14년 연속 바퀴·개미 살충제 부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컴배트 프로는 국내 업계 최초로 ‘초강력 연쇄살충’을 통한 바퀴 박멸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5년 ‘컴배트’에서 ‘컴배트 프로’로의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전문가의 해충 박멸 솔루션’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전 세계 70여개 지사를 가진 헨켈은 2012년 ‘글로벌 살충제 R&D CCTI(살충제 기술 핵심 역량 센터, 이하 R&D센터)’를 한국에 설립했으며 글로벌 살충제 R&D센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퀴용과 개미용 에어졸, 베이트 제품을 출시해 시장 내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컴배트 프로의 모든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된다. 미국·일본 등의 주요 수출국을 비롯한 중동·러시아·중국 등의 신흥 시장에 수출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2011년에는 ‘컴배트진드기싹’을 선보이며 국내 살충제 시장에서 ‘집먼지진드기’ 카테고리를 창출해 2014년 말 기준 시장 규모를 2배로 키웠다. 알레르기 질환의 주요 원인인 집먼지진드기 케어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컴배트 프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한국의 해충 환경과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해 왔다. 올해 출시한 ‘컴배트 프로페셔널 스트립겔튜브형’은 전문가들의 바퀴벌레 박멸 노하우를 집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살충제로 8가지 식품 유래 유인성분과 10배 더 빠르게 작용하는 살충 성분으로 유인력과 살충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 개미의 특성과 생태 환경을 파악해 타입별로 살충할 수 있는 유인 성분과 살충 성분을 겔과 과립형태로 담아 이중 박멸 솔루션을 제공하는 ‘2 in 1’살충제 ‘개미용 듀오베이트’도 올해 선보였다.

컴배트 프로는 바퀴 및 개미 살충제 시장에서 유일하게 TV 광고를 진행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와 매장 내 광고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외에 산간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곤충 교육 및 곤충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곤충학습도구를 전달하는 등 ‘차세대 곤충박사’ 육성 지원에도 힘을 쓰고 있다.

대표 살충제 컴배트 프로,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 출시

 

2017-03-30

 

14년 연속 바퀴·개미·진드기 살충제 부문 1위를 유지해온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컴배트 프로'가 '컴배트 프로페셔널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사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은 해충의 신경계에 더욱 빠르게 작용하는 살충 및 유인성분을 2배로 늘려 연쇄살충의 전문적 바퀴 박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살충제다.

국내에서 유일한 살충제 연구소인 헨켈 글로벌 살충제 R&D 센터(CCTI)에서 연구·개발된 바퀴용 스트립겔은 8가지 식품 유래 유인성분을 담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성분으로 바퀴의 유인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식품 추출 유연제로 겔 재형이 굳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바퀴의 신경계와 소화계에 기존 히드라메틸논 제품 대비 10배 더 빠르게 작용하는 피프로닐 성분을 강화해 초기 살충 단계에서 더욱 강력한 살충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의 주사기형, 설치형에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스트립겔 튜브형은 손길이 잘 닿지 않는 싱크대, 화장실 등 구석구석 짜서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바퀴의 동선과 움직임이 많은 틈새를 공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양 조절에 있어서도 매우 효과적이다.

컴베트 프로페셔널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은 약국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20g 용량의 약국 전용 제품은 8000원, 200g의 온라인 채널용 제품은 2만 3800원이다. 

컴배트 프로 마케팅 관계자는 "쉽게 짜서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 제품으로 한층 더 편리성을 강조하면서도 기존 제품 대비 유인력과 살충력을 강화한 소비자 맞춤형 제품"이라며 "새롭게 선보인 스트립겔 튜브형으로 따뜻해지는 날씨에 번식력이 빠른 바퀴로 인한 피해를 미리 차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월부터 연구개발을 통해 컴배트 프로만의 기술력과 살충력을 보여줄 수 있는 컴배트 프로 TV CF가 온에어될 예정이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헨켈홈케어코리아, 컴배트 프로페셔널 개미용 듀오 베이트 선보여

 

2017-03-27

 

헨켈홈케어코리아는 <컴배트 프로>가 ‘컴배트 프로페셔널 개미용 듀오 베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선보인 ‘개미용 듀오 베이트’는 국내 최초로 2가지 살충성분을 하나의 베이트에 담아 전문가의 2 in 1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미 살충제다.

개미는 사회성 곤충으로서 생태적 특성상 외부활동을 하지 않는 개미집 속 개체, 즉 여왕개미와 미성숙 개미까지 방제하기 어려운 해충이다. 이에 개미용 듀오 베이트는, 일개미가 개미집까지 먹이를 가져다 주는 행태에 맞춰, 개미가 먹기 편한 겔 타입과 운반하기 용이한 과립 타입의 2가지 먹이로 효과적으로 개미를 유인한다.


이때, 당류의 겔은 개미의 소화계에 빠르게 작용하는 피프로닐 성분을 함유하여 초기 일개미의 활동을 빠르게 저해하고, 단백질류의 과립은 지효성 성분인 히드라메틸논 성분을 함유해 개미집에 장기 보관되며, 여왕개미 및 미성숙 개미를 연쇄 살충함으로써 개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권용만 기자